설립 배경
킹제임스성경신학교는 미국 플로리다 주 펜사콜라 시에 있는 Pensacola Bible Institute(PBI, 학장 : 피터 럭크만 박사)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미국 Pensacola Bible Institute는 1965년 9월 개강한 이래 35년간 미국 내 정통 신학 교육의 요람으로서, 미국 내 유수한 근본주의 침례교 대학들을 압도하는, 성경대로 믿는 그리스도인들의 산실이 되고 있는 곳입니다.
자유주의와 현대주의를 배격하는 가운데 정통 교리의 수준높은 신학 교육은 물론이요, 능력있는 설교자 양성을 위한 강도 높은 훈련으로도 단연 으뜸입니다. 이렇게 1991년에 본 신학교가 세워진 이래로 이 땅에 바른 성경적 지식을 정착하고 신실한 하나님의 일꾼을 양성하는 데에 총력을 기울여 오고 있습니다.
킹제임스성경신학교는 총3년 과정으로, 이 기간을 통해 하나님의 일꾼으로 양육받고 성경에 근거한 양질의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모든 교과과정들을 Off-Line 출석 강의와 On-Line 동영상 강의로 구성하였습니다.
On-Line 과정은 말씀을 제대로 배우고 싶어도 거리와 시간상의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늘어남에 따라 강의실뿐만 아니라 인터넷으로도 공부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입니다. 또한 본 신학교에서 이수한 모든 학점은 미국 PBI의 학점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미국 내 다른 신학교들의 학사 및 석사 과정에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신학교는 하나님의 말씀보다는 교단 신학과 학문으로서의 신학에 중점을 두어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편협한 교단 교리에 하나님의 말씀을 억지로 끼워 맞춰 가르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한 신학을 제대로 가르치는 곳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런 절실한 필요에 의해 본 신학교는 모든 교과 과정을 교단 신학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움으로써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터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구성된 모든 교과 과정은 성경 각 책에 대한 깊이있는 수업과 설교의 실전 연습, 제반 목회생활에 관한 실제적인 수업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무엇보다도 균형있고 바른 성경적 지식으로 무장할 수 있는 많은 수업들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킹제임스성경신학교는 마지막 때에 하나님의 사역에 적합한 설교자와 목회자, 성경 교사, 선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곳으로 총 3년의 모든 과정을 착실히 이수한 모든 학생들은 각자 하나님의 부르심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전담 사역자로서 사역할 수 있도록 양육받을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정통 신학교입니다.